고령신문
뉴스종합
그 많던 꿀벌은 어디로 갔을까?
고령신문  |  webmaster@goryeong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12.18  15:16:3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농업기술센터는 12월 12일 농업인 및 양봉업 종사자 45명을 대상으로 수정벌 관리 방안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수정벌 소실 증가에 대응하고, 양봉업 종사자들에게 효과적인 수정벌 관리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이시혁 서울대학교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농약과 벌의 관계를 중심으로 수정벌 소실 문제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과 관리 방안을 전달했다고 한다. 
이 교수는 양봉 분야에서 오랜 연구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정벌의 건강관리와 농약 피해 최소화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고 전해졌다.
교육에서는 수정벌의 소실 원인, 농약 사용 시 유의사항, 건강한 수정벌 관리를 위한 전략 등을 다루었으며, 농업인들은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았다고 한다.
수정벌은 농업 생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존재로, 그 소실은 농업인의 소득과 직결되는 문제였다. 이에 고령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이 수정벌 소실을 줄이고, 보다 효율적으로 수정벌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향후에도 수정벌 관련 심화 교육과 현장 실습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남철 군수는 “수정벌 소실 문제는 농업인들에게 매우 중요한 이슈이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수정벌을 보다 잘 관리하고, 농업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고령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고령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쌍림면 새마을회 봄맞이 화단 정비
쌍림면 새마을회 봄맞이 화단 정비고령군 환경과↔청도군 환경산림과 고향나무 나누어주기 행사…3,000그루
가장 많이 본 기사
1
장애인복지센터(고령분관) 유관기관 네트워크 간담회 실시
2
경북도, 인구감소지역대응위원회 인구감소 해법 모색
3
하고 싶은 말, 듣고 싶은 말
4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학입시 9명 합격 쾌거
5
외국인계절근로자 75명 올해 첫 입국
신문사소개윤리강령편집규약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상북도 고령군 대가야읍 시장4길 6 (우)40137  |  대표전화 : 054)955-9111  |  팩스 : 054)955-9112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경북 다 1008  |  발행인 : 김명숙  |  편집인 : 김명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명숙
Copyright 2011 고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oo21@hanmail.net